본문 바로가기

UXUI 스터디/2023

[앱 리뷰] 메가박스

2023.10.15

💜 서비스 명 

메가박스


💜 서비스 소개


3사 영화관 중 마지막으로 영화관 메가박스의 앱 서비스를 살펴보았다.

  • 집 근처에 메가박스가 없어서 메가박스 앱을 사용한 지 오래되었는데 (아마도 리브랜딩 하기 전에 사용했을 듯)오랜만에 받아서 앱을 둘러보니 상당히 깔끔하게 바뀌어서 감회가 새로웠다.
  • 메인 화면 상단에는 이벤트가, 그 하단에는 #박스오피스, #상영 예정, #단독, #돌비시네마, #클소, #필소의 탭으로 나뉘어져 있다.
  • 클소와 필소의 줄임말에 대한 의미를 알 수 없어 찾아보니 #클소는 클래식 소사이어티, #필소는 필름 소사이어티인데 각각 오페라와 클래식 페스티벌을 감상할 수 있는 클래식 소사이어티와, 좋은 영화를 선별해 상영하고 깊이 있는 영화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필름 소사이어티였다. 두 가지 모두 특별 콘텐트 큐레이션으로 분류되어 있으며,소사이어티 멤버가 되면 멤버만의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다.
  • 영화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어두운 배경으로 영화 인포가 나열되어 있는데, 영화 이름, 연령제한, 현재 영화가 몇 위인지, 평점은 어떻게 되는지를 간략하게 살펴볼 수 있고 상단에 현재 상영중 여부와 공유 버튼이 배치되어 있음. 영화 정보 / 실관람평 / 무비 포스트 3가지의 탭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출연진을 선택해서 해당 출연진의 필모를 볼 수는 없었다. 실관람평은 간략하게 살펴볼 수 있으며 무비 포스트를 들어가면 현재 사람들이 올려둔 무비 포스트를 볼 수 있다. 다른 무비 포스트 보기를 누르면 다른 영화에 대한 무비 포스트도 함께 살펴볼 수 있음.
  • 하단 탭에는 영화관을 다양한 관에서 상영하면 돌비 시네마/바로예매 탭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돌비 시네마, 부티크, MX, 컴포트, 퍼피 시네마,메가박스 키즈 등의 다양한 특별관을 우선으로 살펴볼 수 있고, 바로 예매 선택 시에는 지역별 영화관을 먼저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대 3곳을 선택 가능하며, 영화관을 선택해 들어갔을 시에 해당 영화관에 관한 인포가 팝업으로 뜬다. 주차시간이나 영화관의 이용안내에 대해 주의를 주고 예매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우선 좌석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를 먼저 살펴보도록 보여준 뒤, 인원 선택 창으로 넘어간다.
  • 결제창으로 넘어가면 상단에는 영화 제목과 일시, 시간, 장소, 인원에 대해 인포가 적혀있고 그 하단으로 내려가면 관람권이나 할인적용 탭이, 기프트카드, 제휴 포인트 적립, 제일 하단에 결제수단 선택이 배치되어 있다.
  • 영화 예매 시 뜨는 모바일 티켓에는 극장 길찾기와 예매번호 공유가 상단에, 영화 디지털 티켓이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하단에는 탭처럼 모바일 오더(푸드), 포토카드, 티켓 나누기, 예매 취소 4가지로 구성되어 있었다.

💜 총평

가장 큰 3사의 영화 예매 플로우를 살펴보았는데 다음 주에는 각각 어떤 포지션으로, 어떤 고객을 위주로 생각하는지, 혹은 어떤 것을 강점으로 잡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나름대로) 풀어보려고 한다. 각각의 앱이 가진 장점이 다르기 때문에 살펴보는 데에도 재미있었던 것 같다.